상단 배너 이전 슬라이드
상단 배너 다음 슬라이드

영남대학교영남대학교

 

대학소개

영대소식

올해 예비군 훈련에 대하여 N

No.84808
  • 작성자 직장예비군 연대본부
  • 등록일 : 2020.08.25 16:16
  • 조회수 : 4664

올해 예비군훈련에 대하여 안내 드립니다.

 

지난 주 금요일(8.21) 뉴스 속보를 통해 올해 예비군훈련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소집훈련 대신 비대면 자율참여 훈련인 원격교육으로 진행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국방부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하여 서울, 경기, 인천, 부산지역에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9월1일부터 시작될 올해 예비군소집훈련을 자율참여방식의 비대면 원격교육으로 전환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예비군훈련 대상자 전원은 올해 예비군훈련(연도 이월훈련 제외)이 이수처리 됩니다. 

국방부는 원격교육 전환은 소집훈련을 미실시하는 것에 대한 보완 방안이라며 일부 과제를 자율훈련 참여방식의 원격교육으로 하되, 원격교육을 수료한 예비군에게는 내년도 예비군 훈련 시간 일부를 이수 처리할 계획이라고 하였습니다. 

오는 11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하는 원격교육은 화생방 등 전투기술 과제와 예비군복무 등 소개교육 과제 등으로 구성될 계획입니다. 세부계획은 시스템 준비 후 모든 예비군 훈련 대상자에게 별도 안내할 계획입니다.

 

따라서 올해 우리학교 교직원 및 학생예비군훈련(연도 이월훈련 제외)은 이수처리 됩니다.  1학기 때 경산지역의 특별재난지역 선포로 인하여 면제된 인원 뿐만 아니라 2학기 때 등록힌 학생예비군 중 특별재난지역이 아닌 지역에 거주하다가 등록된 학생 예비군도 올해 훈련은 면제처리 됩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810-1841~3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영남대학교 직장 예비군 연대장 이범규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