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배너 이전 슬라이드
상단 배너 다음 슬라이드

영남대학교영남대학교

 

대학소개

학술·공연·행사

대구MBC교향악단 정기연주회 N

No.70909
  • 작성자 음악학부
  • 등록일 : 2012.05.21
  • 조회수 : 7871
  • 기간 2012-06-22 ~ 2012-06-22

1. 공연 개요

- 공연제목 : 대구MBC교향악단 제2회 정기연주회

- 공연장소 : 수성아트피아 용지홀 (객석 1,187석)

- 공연일시 : 2012년 6월 22일(금) 19:30

- 공연시간 : 90분

- 주 최 : 대구MBC

- 주 관 : (사)아트애비뉴컴퍼니

- 공연문의 : 070-7518-8476

- 티켓가격 : VVIP: 50,000 VIP: 40,000, R석 30,000, S석 20,000원

- 예 매 : 티켓링크 1588-7890

- 할인안내 :

모든 할인은 전화&인터넷 예매 시 가능합니다. 할인 혜택 적용 시 해당사항을 준수하셔야하며, 그렇지 않을 시에는 공연당일 현장에서 차액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모든 할인은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

① 50% : 대학생, 중고생, 장애인, 국가유공자, 실버 만 65세 이상

② 30% : 다문화가정, 문화바우처 카드 대상자

③ 20% : 전화, 인터넷 예약자 (단, 조기예매자에 한함, 5월 30일 까지)

④ 15% : 20인 이상 단체



2. 프로그램

Der Schauspieldirektor - W.A Mozart

(극장지배인 서곡 - 모차르트)

Violin Concerto No.5 - W.A Mozart

(바이올린 협주곡 제5번 - 모차르트)

Symphony No.5 - L.V Beethoven

(심포니 제5번 ‘운명’ - 베토벤)



3. 출연진 소개

가. 대구MBC교향악단

대구MBC교향악단은 2012년 2월 창단된 지역 최초 방송교향악단으로 공연중심도시를 표방하는 대구광역시의 문화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고 지역 시민들에게 문화향수 제공과 지역사회 클래식 저 변화에 이바지 한다는 목표로

설립되었다.

이번 출범을 계기로 국내외 정상급 연주자 초빙과 완성도 높은 연주력을 통해 대구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오케스트라로 주목받게 될 것이며 올 한해 ‘That''s Classical Music''의 주제로 연간 5회의 정기공연을 통해 진정한 오케스트라의 묘미를 보여 줄 것이다. 또한, 지역 소외계층에 예술적 기회를 제공하는 등 문화전도사 역할까지 맡게 될 것이다.


나. 지휘: 최승용

한국의 대표적인 비올라 주자로 서울예고,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을 졸업한 후 미국 보스턴의 New England Conservatory 대학원을 졸업한 최승용은 국립교향악단 비올라 수석, 서울시립교향악단 비올라 수석, KBS교향악단 비올라 수석을 역임 하였다. 그는 비올라 오케스트라를 창단하여 꾸준히 연주활동을 하고 있으며, 다수의 비올라 독주회와 실내악 연주를 통해 독주악기로서 새로운 면모를 보여주는데 앞장서고 있다.

지휘자로서는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JANACEK Chmber Orchestra, 과천 챔버 오케스트라, 목포시립교향악단, 대전시립교향악단, 부천시립교향악단, 마드리 실내악단, 서울 심포니 오케스트라, 홍콩 팬 아시아 오케스트라를 지휘하였고, 한세대학교 교수로 재직시 오케스트라 지휘자로 활동하였다.

현재 서울 이무지치 챔버 오케스트라와 포항 아트 챔버 오케스트라의 음악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다.


다. 협연 : 신상준

바이올리니스트 신상준은 6세에 도미, 94년부터 귀국까지 미국에서 수학하고 활동하였다.

세계적인 명문 Indiana University에서 전학년 장학생으로 공부하면서 Josef Gingold와 Paul Biss에게 사사했고,

최우수 졸업생을 거쳐 Carnegie Mellon 대학원을 수료하고 American Conservatory of Music 대학원을 졸업하였다. 울산시립교향악단과 부산시립교향악단 악장을 거쳐 서울시립교향악단 악장, 인제대학교 교수 등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UKO(United Korean Orchestra)악장, Unison String Quartet 리더, P개 Musica Chamber Society 감독 및 대구시립교향악단 객원악장으로 활동하며 계명대학교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6월 22일 금요일 7시30분 수성아트피아에서 대구 MBC 교향악단의 정기연주회가 열린다. 지난 4월 22일에 창단연주회를 성황리에 마치고 처음 개최하는 정기연주회인 만큼 연주와 기획, 그 외적으로도 많은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한다.

이번 연주회는 <모차르트 vs 베토벤>이라는 재미있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 기존의 연주회들과는 다르게 고전시대의 음악을 대표하는 모차르트와 베토벤의 대표 작품들을 한 자리에서 비교 ▪ 대조하여 감상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두 작곡가의 작품은 동시대에 활동하였기 때문에 공통점도 있지만, 작품 내적으로는 확연한 차이점을 보인다. 모차르트의 경우 작품의 테마가 이미 완벽한 아름다움의 극을 이루지만, 베토벤의 경우 단순한 테마가 계속해서 발전해 나가는 구성적인 아름다움이 주를 이룬다. 이번 연주회는 베토벤과 모차르트의 음악적 특징을 비교 ▪ 대조하여 그들의 음악적 특징을 이해하며 감상하면 더욱 좋을 것이다. 프로그램은 모차르트의 오페라 ‘극장지배인’ 서곡, 바이올린 협주곡 5번, 베토벤의 운명교향곡으로 작곡가의 대표작품들로 구성되어져 있다.

이번 연주회에는 최승용 지휘자와 신상준 바이올리니스트가 함께 한다. 최승용 지휘자는 한국의 대표적인 비올라 주자로 KBS교향악단, 수원시향, 대전시향, 경북도립교향악단, 서울 바로크 합주단, 서울신포니에타 등 많은 단체와 협연하였고, 부천필하모닉, JANACEK Chamber ORchestra, 목포시향, 대전시향, 부천시향, 서울 심포니, 홍콩 팬 아이사 오케스트라를 지휘하였다. 신상준 비아올리니스트는 울산시향, 부산시향, 서울시향에서 악장으로 활동하였으며, 국립교향악단, 콜롬부스 메트로폴리탄 챔버오케스트라, 유럽 헝가리-사바리아 심포니 오케스트라, 러시아 국립 타타르스탄 심포니 오케스트라, 부산 신포니에타, 서울청소년 교향악단, 부산 청소년 교향악단, 창원시향, 울산시향, 전주시향, 서울시향 등과 협연하였으며, 현재 계명대학교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관람료는 VVIP석 5만원, VIP석 4만원, R석 3만원, S석 2만원으로 티켓링크(1588-7890, www.ticketlink.co.kr)에서 판매(전석 학생할인 50%)되며, 전화예매(070-7518-8476)와공연 당일 현장판매도 실시한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아트애비뉴컴퍼니 (070-7518-8476)을 통해 문의와 구매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