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1학기 스마트출결(학생용) 안내 N
No.1609208- 작성자 수업학적팀
- 등록일 : 2022.02.24
- 조회수 : 75968
- 기간 2022-03-01 ~ 2022-08-31
- (붙임1) 2022학년도 스마트출결 APP&URP 사용자 매뉴얼.pdf (다운로드 : 4546) 첨부파일 다운로드
1. 참고자료
가. 매뉴얼 동영상 : http://atnd.yu.ac.kr/yu/attend.html
나. 매뉴얼 PDF : [붙임1] 2022학년도 스마트출결 APP&URP 사용자 매뉴얼
2. 대면수업 진행 시, 스마트출결이 설치된 강의실에서 학생이 본인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하여 수업 출석체크를 진행함
- 스마트출결 강의실이 아닌 곳은 이름 호명 등으로 출석체크 진행)
- 본인 스마트폰 상에서 스마트출결 어플 실행 및 블루투스 허용 설정이 필요함
3. 2022학년도 1학기 각 강좌는 수업방법 확인 후 수강 진행 필요
가. 수업방법 확인 경로: URP-수업관리-시간표/수업계획서조회-''수업방법'' 열
나. 각 강좌별 안내사항은 강의포털시스템의 강의실 공지사항 등을 통해 수시 확인
4. 수업방법별 출석인정
가. 대면수업: 지정된 강의실 및 시간에 수업진행하고, 학생이 스마트출결 APP 사용하여 출석체크
나. 비대면수업: 강좌별 담당교수님께서 강의포털시스템 출결률 체크 후 URP-스마트출결에 반영
1) 동영상 시청: 강의포털시스템의 각 강좌별 강의실에서 주차별 동영상 확인
2) 실시간 원격수업: 지정시간에 교수님과 학생이 실시간 수업 진행(Zoom)
다. 인터넷강의(인터넷강의, K-MOOC): 지정된 온라인 플랫폼에서 수강 후 진도율 등을 바탕으로 출석체크
5. 기타사항
가. 스마트출결APP 출석체크는 대면수업 수강 시 강의실에서만 사용 가능
나. 비대면수업의 경우 집에서 스마트출결APP 출석체크 사용 불가
- 스마트출결은 강의실에서 블루투스를 활용해 학생 스마트폰으로 출석체크하는 시스템
- 비대면수업은 각 차시별 학습인정기간 종료 후 진도율에 따라 교과목 담당교수님께서 출석/지각/결석 등으로 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