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사랑의 떡국 드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N

No.5469473
  • 작성자 홍보팀
  • 등록일 : 2023.01.18 15:00
  • 조회수 : 3341

영남대 사회공헌단, ‘사랑의 떡국 나눔’ 행사 가져

학생 및 교직원 봉사대 등 70여 명 참여해 떡국 밀키트 900인분 만들어

경산시자원봉사센터‧적십자자원봉사단 연계, 지역 사회와의 나눔 실천

[2023-1-18]


 “사랑 듬뿍 담은 떡국 드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가 18일 ‘사랑의 떡국 나눔’ 행사를 가졌다. 1월 21일부터 시작되는 설 명절 연휴에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떡국 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온정을 나누며 지역사회 공헌을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서다.


<떡국 밀키트를 포장하고 있는 영남대 학생들>


 이날 행사에는 영남대 사회공헌단 소속 학생 및 교직원 봉사대원과 총동아리연합회 소속 학생 등 70여 명이 참여해 구내 학생식당에서 900인분의 떡국 밀키트를 만들었다. 이번 행사의 취지에 공감해 대학 학생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더큰도 함께 참여했다. 이날 만들어진 떡국 밀키트는 경산시자원봉사센터, 적십자자원봉사단의 협조를 통해 지역 사회의 필요한 곳으로 전달됐다.



 이번 떡국 나눔 행사를 준비한 영남대 사회공헌단 김정훈 단장은 “학생들이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것으로 새해를 시작하면서 나눔의 가치를 느껴보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면서 “사회공헌단은 앞으로 사회구성원으로서 공동체의식과 세계시민으로서의 기본 소양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더 많이 개발해 우리 대학 구성원은 물론 뜻있는 지역민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편, 지난해 11월 발족한 영남대 사회공헌단은 캠퍼스 정화활동과 유치원 교육봉사활동 등 매월 정기적인 봉사 기회를 대학 구성원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1월에는 2차례에 걸쳐 총 44명의 해외자원봉사대원을 캄보디아로 파견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