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취업 정보가 한 자리에!, ‘2024 YU Job Week’ 개최 N

No.221534095
  • 작성자 홍보팀
  • 등록일 : 2024.09.04 16:59
  • 조회수 : 1717

‘2024 영남대학교 취업한마당’ 개최, 대기업·공기업 등 80여 개 기업·기관 참가

4∼5일, 대기업·공기업·지역기반 우수기업 등 취업 상담

6일, 기업 재직 동문 선배 80여 명 모교 찾아 후배들에게 취업 노하우 전수 

[2024-9-4]



 2024학년도 2학기 개강과 하반기 채용 시즌을 맞아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가 취업한마당 ‘2024 YU Job Week’를 개최한다.


 4일 오전 10시부터 6일 오후 5시까지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 이시원글로벌컨벤션홀과 그랜드홀 로비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교육부, 고용노동부, 한국연구재단,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영남대학교 LINC3.0사업단, 미래차전환부품사업단,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한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주요 대기업 계열사, 지역 기반 공기업 및 우수기업 등 총 80여 개 기업 및 기관이 참가한다.


 

4일과 5일에는 대기업, 공기업, 공공기관 및 지역기업을 비롯해 외국계기업, 중견(중소)기업 등 80여 개 기업 및 기관이 참가해 인재 모집에 나선다. 참여 기업들은 기업별 부스에서 인사 담당자가 직접 참석해 채용 일정과 입사 지원 자격 등 기업 정보와 채용 상담을 제공하고 취업준비생들은 채용과 관련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진다.


 기업별 채용상담 부스뿐만 아니라, 고용 유관기관도 운영 부스를 마련해 청년고용정책 등을 홍보한다. 고용노동부 대구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는 청년고용정책 홍보와 국민취업지원제도 상담을 진행하며, 또한 경상북도 출연 혁신기관에서는 지자체 일자리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지역의 우수산업인 자동차 분야 기업들이 참여하는 ‘미래자동차 취업박람회’도 함께 열려 경북지역 대학의 취업준비생 등 지역 청년들에게 미래자동차 산업 분야 기업 소개 및 직무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지역의 자동차 산업 분야 기업과 대학 간 산학협력의 장도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영남대 취업한마당 기간에 ‘취업선배 암묵지(暗默知)’ 행사도 진행한다. 취업선배 암묵지는 삼성, 포스코, 현대, KT, LG, SK 등 주요 대기업 계열사와 공기업, 외국계기업 등에 재직 중인 영남대 동문 선배들이 후배들에게 취업 노하우를 전수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2015년부터 시행돼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취업선배 암묵지(暗默知)’ 행사와 더불어 ‘지역정주 취업선배 멘토링’을 함께 진행한다. 이 행사는 지역 사회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동문 취업선배와 취업준비생과의 교류를 통해 취업준비생의 효과적인 구직 활동에 도움을 주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지역의 우수 기업에 취업한 취업 선배의 노하우를 제공하고, 동시에 취업선배가 근무하고 있는 지역 기업(관)의 대외 이미지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6일 취업한마당 행사 현장에서 진행되는 이 행사에는 대기업·공기업·공공기관 등에 재직하고 있는 동문 선배 80여 명이 직접 현장을 찾아 후배들과 상담하는 시간을 가진다. 참가 학생들은 선배들의 기업과 직무, 경력 정보 등을 확인하고 본인이 희망하는 기업에 재직 중인 선배들에게 직접 질의응답을 통해 취업상담을 받을 수 있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기업 채용트렌드와 직무에 대한 최신 정보를 현업에 있는 선배로부터 얻을 수 있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영남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전인 센터장은 “이번 취업한마당에서는 국내 주요 대기업뿐만 아니라 공기업, 공공기관, 중소·중견기업들이 대거 참가해 학생들이 다양한 채용정보를 얻고 자신의 취업준비 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면서 “취업선배 멘토링 프로그램 등 영남대만의 차별화된 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보다 많은 기업 정보를 얻고 희망하는 곳에 취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대학교는 2023년 매년 7억 2천만 원씩 총 5년간 총 36억 원을 지원받는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 선정되었고, 올해 추가로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에 선정되면서 재학생 및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