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배너 이전 슬라이드
상단 배너 다음 슬라이드

영남대학교영남대학교

 

추천 키워드

대학소개

학술·공연·행사

[러시아] Night of Moskva 아트에비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N

No.67228
  • 작성자 아트에비뉴필
  • 등록일 : 2011.11.15
  • 조회수 : 5436
  • 기간 2011-11-29 ~ 2011-11-29




예매 안내

http://theater.ticketlink.co.kr/detail/interlock/detail_main.jsp?pro_cd=139140


클래식 배낭여행시리즈 3 \"Russia\"

“Night of Moskva”


# 공연 스케치

러시아 하면 떠오르는 우리의 이미지는 춥고, 눈이 몰아치는 시베리아의 이미지가 펼쳐지지만, 음악만큼은 정겹고 따뜻하여 우리 대한민국의 정서와 아주 잘 맞다고 할 수 있겠다.

쇼스타코비치의 왈츠를 시작으로 차이코프스키의 가곡과 러시아의 민요
‘검은 눈동자’를 통해 우리의 가슴으로 다가 올 것이다.

특히 메인 곡으로 준비한 스비리도프의 ‘눈보라’는 ‘올드 로망스’로도 유명한 곡으로 바이올리니스트 김지연 앨범으로도 우리나라에 잘 알려졌지만 이번에 준비한 곡은 바이올린 편곡이 아닌 오케스트라 버전인 원곡으로 우리에게
감동으로 들려줄 것이다.

본 음악회는 ‘아트에비뉴필’이 11월을 맞이하여 러시아의 감성을 우리에게 자극하여 주며 러시아의 특유의 분위기를 연출할 것이다.



1. 공연개요

- 공연제목 : Night of Moskva

- 공연장소 : 천마아트센터 챔버홀 

- 공연일시 : 2011년 11월 29일 (화) 19시30분 ~ 21시

- 주 최 : (사)영남음악진흥원

- 주 관 : Art Avenue Philharmony Orchestra

- 후 원 : 코페아커피, 메가박스, 홈플러스 평생교육스쿨

- 입 장 료 : R석 1만5천원, S석 1만원(대학생 및 청소년은 10% 할인)

- 문 의 처 : (사)영남음악진흥원   070-7518-8476   http://www.artavenue.co.kr


2. 프로그램

쇼스타코비치 (shostakovich) - 왈츠 2번 (Waltz No.2)

쇼스타코비치의 왈츠 2번은 많은 영화의 OST로 더 유명해졌다. ‘번지점프를 하다’, ‘텔미썸싱’, ‘아이즈 와이드 셧’ 등 영화의 배경 음악으로 나왔다. 또한 선율이 아름다운 이 곡은 C단조와 E 플랫 장조로 이루어 있어서 약간 우울하고 구슬픈 분위기를 느끼게 해준다.

러시아 민요 - 검은 눈동자 (Dark eyes)

러시아 민요인 ‘검은 눈동자’는 집시풍의 애절한 향수와 장대한 유라시아 대륙의 호방한 스케일이 어우러져 진한 감동을 준다. 구전형태로 전해진 민요이다 보니 연주할 때마다 음악도 조금씩 다르고 가사도 여러 버전이 존재하지만, ‘검은 눈동자를 가진 그 사람의 매력에 빠져들어 사랑하게만 될 것 같다’는 내용의 민요이다.

차이코프스키 (Tchaikovsky) -그리움을 아는 자 만이 (None but the lonely heart)

독일의 대문호 괴테(Goethe)가 1807년 착수하여 1829년에 완성한 빌헬름 마이스터의 방랑시대 속에 있는 詩에 곡을 붙인 것으로 남모르는 외로움에 빠진 이가 홀로 고독을 호소하는 애절한 노래로서 러시아 예술 가곡을 대표하는 작품으로 손꼽힌다.

스비리도프 (sviridov) - 눈보라(snow storm)

1. 트로이카 - 삼두마차 (Troika)

2. 왈츠 (Waltz)

3. 봄과 가을 (Spring & Autumn)

4. 로망스 (Romance)

5. 전원곡 (Pastorale)

6. 군대행진곡 (Military March)

7. 결혼식 (Wedding Ceremony)

8. 왈츠의 메아리 (Echo of Waltz)

9. 겨울길 (Winter Road)

이 곡은 스비리도프 자신이 푸쉬킨의 첫 산문 ‘벨낀 이야기’의 속 단편 ‘눈보라’에 영감을 받아 1974년 창작되었으며 1975년 모스크바 그레이트 홀에서의 초연으로 호평을 받았다. 곡은 모두 9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곡마다 서로 다른 악기들의 어울림을 들을 수 있다.

3. 출연진 프로필

• 오케스트라 : ART AVENUE PHIL

클래식 음악회를 통한 정서함양과 문화감성개발의 선두자로 호응을 받고 있는 “아트에비뉴 필”은 2010년 7월 창단 되어 천마아트센터에서 상주하고 있는 단체로 청소년을 위한 교과서 음악회와 감성프로젝트 클래식 배낭여행 시리즈로 구성된 음악회를 통해 클래식 저변확대와 선진문화 예술 활동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대구광역시에 소속 되어있는 사단법인체이다. 객원지휘로 첫 회 이일구(김천시향) 지휘자를 시작으로 최승용(서울대 교수),이동신 (부산시향) 등 국내 에서 정상급 객원 지휘로 진행되어 왔다. 그리고 올 하반기 ‘아트에비뉴 필’은 대구국제오페라축제와 뮤지컬 갈라 콘서트에 참여하고 ‘찾아가는 음악회’라는 콘서트를 통해 클래식의 감성을 대구
시민들에게 들려줄 것이다.

• 바리톤 : 안성국

경북대학교 예술대학 졸업

계명대학교 음악대학원 졸업

Roma AIDM 콩쿨 최우수상(2010)

대구시립교향악단, 수성필하모닉오케스트라등과 협연

현. (사)영남음악진흥원 소속 강사, ART AVENUE Phil 단원

쁘리모남성앙상블 대표, 인칸토솔로이스츠 단원